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Depin 디핀 코인 2024 컴퓨팅 관련 주목해야 할 블록체인 암호화폐

반응형

 

2024.02.03
공부가 필요한 디핀 코인


Depin 정의 : 탈중앙화 물리적 분산 인프라 네트워크, 

인프라 네트워크에 관한 것으로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분산형 무선 네트워크, 모빌리티, 사물 인터넷, 컴퓨팅을 활용하여 RWA 실물자산과 연결 짓는 체인을 뜻한다.

 

 

2024년의 메타가 될 가능성이 높은 AI와 RWA 분야이다. 인공지능이 주목받으면 자연스레 저장성 메타와 컴퓨팅 관련 암호화폐 분야가 따라온다고 판단이 된다. 블랙록이 말한 RWA 실물자산과도 엮여 있으니 상승 확률이 높다. 여기에 vc와 mm이 묻은 걸 찾아낸다면..

 

 

그런데 왜 이거를 주목해야 하냐고 물어본다면 질문의 답은 간단하다. 내러티브이다. 코인 세계는 트렌드를 따르고 가격 상승이 가치를 반영하는게 블록체인세계이다.

 

 

Depin 디핀 코인은 2024년 블록체인 세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웹3와 연결되어 있고 중앙화에서 탈피하여 데이터를 관리하는 탈중앙화 인프라,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오르고 있다.

반응형

 

 

코인마켓캡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따로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다는 것은 해외에서 Depin 디핀 코인 블록체인 세계에서 관심이 높다고 보면 된다. 그런데 여기에 어떤 암호화폐 코인들이 있느냐를 살펴보면 위에서 언급한 코인들을 찾을 수 있다.

 

 

ICP 인터넷 컴퓨터, FIL 파일코인, SC 시아코인, 스토리지와 같은 저장성 메타가 보이고

 

아이오텍스, 헬리움, 이뮤터블엑스 같은 차세대 불장을 이끌지도 모를 코인들이 명시되어 있다.

 

 

주목해봐야 할 Depin 코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데이터 저장 메타에는 파일코인, 스토리지, 시아, 인터넷컴퓨터. 컴퓨팅 관련에는 RNDR 렌더, ICP 인터넷 컴퓨터. 사물인터넷에는 아이오텍스, 헬륨코인이 있고 게임 카테고리에 멀티벅스엑스, 이뮤터블엑스가 있다.

 

 

최근 스토리지와 시아의 무빙이 악랄하고 무서웠는데 모두 여기에 속하며 ICP 같은 컴퓨팅 클라우드 시스템의 대장이라 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의 최근 가격 상승도 눈에 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