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가격 하락 이유 해킹 xrp 렛저 AMM 통과

반응형
2024.02.01
말도 탈도 많은 리플 XRP

 

오늘은 최근 일어나고 있는 XRP 리플 근황을 업로드하려고 한다. 총 4가지 정도로 추스를 수 있을 것 같다.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코인이다. 누가 리플을 홀더 할 수 있을까. 

 

 

첫째. 1월 31일 사실 유무가 판단이 되지 않는 해킹 찌라시가 돌았고 순간 리플 가격 하락 폭이 있었다. 가격을 회복할지 더 빠질지는 새벽이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말아 올린다면 주봉 밑꼬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

 

 

 

가격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리플 해킹 소식을 전한 트윗이다. 약 1.12억 달러 상당이며 게이트아이오, 바이낸스 등의 거래소를 통해 세탁되었다고 한다.

 

 

크리스 라센의 경우 무단 엑세스가 있었고 빠른 집행이 이뤄지고 있다고 바로 올라오는 걸 보니 이는 모종의 세력의 짓이 아닐까 하는 의심도 든다. 악재에 악재를 더해서 모두 청산시켜 버리고 올리는 큰 뜻일까? 아니면 가격 폭락의 전조 증상일까?

 

 

두 번째. 최근 비트코인은 안 빠지는데 리플만 빠지는 이상한 현상이 있었다. 이는 리플 렛저 안의 생태계에서 개발자와 노드 운영자가 빠져나감으로써 리플을 팔고 나감에 따라 발생한 듯하다.

 

 

본인들의 계획과 수익에 있어서 뭔가 적합하지 않아서 결정을 한 것 같은데 리플렛저 내부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 

 

 

세번째. 가격 상승이 없음에 오랫동안 참아왔던 XRP 리플 홀더마저도 지쳐가고 있다. SEC 소송은 또 혼돈 속으로 빠져들고 있고 합의 소식은 몇 년째 들리지 않고 있다. 지칠 대로 지쳤는데 가격까지 떨어지고 있으니 떨어져 나갈 수밖에. 포모와 상대적 박탈감까지 느끼는 듯하다.

 

 

넷째. 리플 렛저 AMM 통과되었다. 계속 찬반 여론이 많았는데 마지막 찬성표가 올라옴으로 이제 통과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2월 14일에 활성화될 예정이라고 한다. AMM : Automated Market Maker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알트코인의 큰 상승을 예상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 리또속일까. 로또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