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XRP) 상승을 준비하는 사토시 차트 비트코인 이더리움

반응형
2023.02.20
리플, 시동 거나?

 

우선 현 상황은 AI코인 대표라 할 수 있는 월드코인을 중심으로 폭등하는 상황이다. 불장이 따로 없을 정도이며 전에 소액을 담았던 뉴메레르는 큰 수익이 난 상태이다. 월드코인, 아캄, 더그래프등 아직까지 상승의 마침표를 찍은 것 같지는 않다.

 

 

월드코인은 현재 한화로 10,000원을 찍은 상태이다.

 

 

리플 XRP 가격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상승폭에 비해 한참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2024년에도 고인물 메이저코인들 역시 아스타, 세이 등 신규코인의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현재 리플은 0.56달러 / 한화로 780원이다. 

 

 

하지만 리플 가격 상승의 시점은 조만간 다가올지도 모른다. 근거는 프렉탈과 홀더들의 반응. 사토시차트의 저점, 법원 소식이 가까워졌기 때문이다. 

 

 

XRP / BTC 사토시 주봉차트이다. 현재 저점을 갱신을 하다가 밑꼬리 음봉 후 양봉을 그리고 있다.

 

 

현재 지점이 중요하다는 것은 대부분 리플을 오래 들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기본적인 내용이라 할 수 있다. 한 차트분석가의 의견에 따르면 비슷한 지점에서 리플 가격 폭등 현상이 일어났음에 동의하고 있다. 이 사람은 리플에 친화적인 태도는 아니었다는 걸 참고하자.

반응형

 

 

다크디펜더 역시 2017년, 2021년 XRP 불런의 동일한 위치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고 실제 리플 USDT 차트도 긍정적인 무빙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리플 홀더들은 지쳤다. 대표 홀더들도 트위터를 통해 포모를 느끼고 이번 AMM 연기로 기대를 또 한 번 무너지게 만들었다. 하지만 리플 움직임은 항상 그렇다. 아무도 기대하지 않고 예상치 못하게 2월 마지막 주를 기점으로 월봉을 말아 올리는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 상승이 끝나고 조정이 들어오는 시점,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는 아래로 향하고 있다.

 

 

이더리움 / BTC 차트이다. 알트코인의 펌핑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이더리움 사토시 차트 역시 박스권으로 움직인다고 가정했을때 리플 움직임을 조심스럽게 주목하고자 한다. 리플 변화무쌍함은 아무도 알 수 없으니까 가정이다. 무조건 가정일 뿐이다. 언제나 틀리는 게 90프로이다.

 

 

이더리움 스테이킹으로 인한 현물 ETF 가능성의 모호함. 그리고 이더게이트에 대한 영상이 나온다는 퍼드 뉴스들도 쏟아지는 상태이다.

 

 

넷플릭스든 어디든 영상이 방영될지도 안될지도 모르는 상황. 그러나 존디튼이 나왔고 어느 정도의 소스 영상을 촬영되었다고 보는건 맞는 것 같다. 과연 언제 터트릴지, 과연 파급효과는 있을지, 과연 워렌을 이기고 존디튼이 출마에 성공할 수 있을지 모두 흥미로운 리플 관련 이야기이다. 리플은 기다려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