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CEO가 XRP ETF 가능성을 언급하다

반응형

 

2024.02.21
리플 ETF?

새벽에 리플 ceo 브래드갈링하우스가 블룸버그 방송에 나와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이에 몇 가지가 이슈가 되고 있다.

 

 

누구나 예상하는 sec와의 법적소송 이야기, 블랙록의 리플 ETF, 미국 크립토세계에 대한 규제 명확성에 대한 대화였다. 무엇보다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리플 ETF 이야기도 본인 트위터에 올렸다.

 

 

정확히 뉴스에서 나와서 이야기하는 걸 보면 블랙록처럼 확신할 수 없다고 말을 하고 있다. 그런데 왜 트위터에는 잠재적인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했지?

반응형

 

 

가격은 전혀 반응이 없다. 예상컨데 오늘 하루종일 커뮤니티와 대중들은 이에 반응하여 리플 ETF 가능성과 브래드갈링하우스가 말했다고 수근덕거릴 것 같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도 이상하다. 왜 브래드는 이런 이야기를 흘린 것일까? 현재 비트코인 현물 ETF는 선물 ETF가 승인 나고 나서 승인되었다. 이더리움 역시 이더리움 선물 ETF가 승인되어 있는 상태에 현물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XRP는 없다. 현상황에서 CEO가 트윗으로 대중을 자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진의가 정말 정말 궁금해진다.

 

 

다른 소식으로는 존디튼 변호사가 출마선언을 공식발표하였다.

 

 

존디튼이 누구냐하면 변호사로 SEC의 소송에 관련하여 리플과 LBLY 등 여러 곳에서 신빙성 있는 자료와 근거로 큰 힘을 보태준 인물이다. 비록 리플 소송 결말을 두고 예측이 실패하고 다소 아쉬운 면도 있지만 그래도 크립토 세계의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인물로 부각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게리겐슬러와 한편으로 취급받고 있는 워렌 의원과 싸우게 된다는 것이다. 투표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리플 친화적 변호사가 미국 상원의원이 된다? 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