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비트코인 가격 하락 이유 그레이스케일 GBTC 수수료 때문일까

반응형

 

2024.01.13
열심히 올리고 열심히 팔고 있다

미국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다고 무작정 올라탄 분들에게는 오늘이 조금 심란한 날이 될 것 같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 이유는 뭘까? 이제 무조건 상승해야 되는 거 아니야? 내 알트들은 어떡하지.

 

 

현재 피델리티, 아크, 블랙록 티커를 보면 돈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레이스케일은 마이너스로 빨간불이 들어왔다.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트러스트 상품 GBTC에 투자를 했다가 이제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로 전환이 승인이 되었기에 판다고 파악되고 있다.

 

 

프리미엄이 낮을 때 미리 사두었다가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라왔고 잠겨있었던 락업 물량이 해제됨에 따라 판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아크의 캐시우드는 이미 다 팔았고 GBTC에서 갈아탔다는 뉴스도 나왔었다. 열심히 서칭을 해보면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것 같다.

 

 

또한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ETF 투자 상품 수수료가 다른 곳에 비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수수료 낮은 다른 ETF 상품으로 바꿔 타려는 투자자도 있을 수 있다. 우리가 대출 금리 비교하고 갈아탄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을 팔 거라는 예측은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5840만 원이다. 일방적인 상승만 했기에 조정도 어쩔 수 없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다음 타켓은 이더리움 ETF이며 또한 그레이스케일 투자 상품을 중심으로 알트코인 현물 ETF 내러티브를 만들려는 조짐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다.

 

 

위의 사진은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라 할 수 있으며 투자하고 있는 상품들이다. 이더리움, 솔라나, 마나, 링크, 파일코인들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여기저기서 본인 코인들을 홍보하려고 열을 올리는 중인데 이중에 하나라도 성공한다면 어떻게 될까?

 

 

메이저 알트코인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에서부터 시총이 낮은 호라이젠과 같은 DCG의 상품들이 상당히 주목받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겠지만 하나라도 공식적인 소식이 나온다면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