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스타크넷 STRK 코인 영지식증명 이더리움 ZK 롤업

반응형

 

2024.03.07
ZK롤업 스타크넷 코인

 

이더리움 현물 ETF가 내러티브를 받는다면 레이어 1, 레이어 2 코인이 동반 상승을 하게 된다. 그리고 최근 이와 관련된 신규 암호화폐 종목이 등장했으니 그 이름은 STRK 스타크넷 코인이다.

 

 

현재 가격은 3,000원대 초반이며 시가 총액은 2조로 꽤 있는 편이다. 총 공급량 대비 시중에 풀린 물량이 아주 소량이라는 것은 주목해봐야 할 포인트이다.

 

 

현재 바이낸스, 오케이엑스, 바이비트 등 대형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었다.

 

 

한국거래소는 빗썸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김치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살짝 높은 편이다. 자세히 보면 빗썸은 최고가가 3만 원까지 올라가 있는 윗꼬리를 발견할 수 있다.

 

 

반대로 바이낸스는 고작 8달러가 최대 가격이다. MM이 어디에 붙어있는지 모르겠지만 가격 장난이 많이 일어날 수 있을 것 같다. 가격 등락 폭이 심할 수 있다는 말이며 지지, 저항도 쉽게 찾을 수 없다. 고위험, 고리스크 코인이다.

반응형

 

 

상장 후 며칠 횡보를 이어가다가 최근 급상승을 이루었는데 3월 5일을 기점으로 거래량을 동반하여 펌핑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어제 비트코인 급락이 나왔는데도 버티는 코인이었다.

 

 

 

스캠코인이 아니라는 것은 투자한 회사를 보면 알 수 있다. 시리즈 A, B, C, D 모두 펀딩 되었으며 유명한 투자자들을 발견할 수 있다. 비탈릭 부테린이 중요하다고 언급한 영지식증명 ZK 계열이다. 스타크넷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ZK 롤업이라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영지식증명 ZK 테마 코인이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 알트코인 투자는 고위험이라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투자의 권유가 아니다. 언제든 가격 폭락이 발생할 수 있기에 정보는 참고만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