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비트코인 업비트 기준 신고가 경신 역사적인 하루

반응형

 

2024.02.28
비트코인 신고가 경신

 

업비트 기준 오늘 2024년 2월 28일에 비트코인은 신고가를 경신했다. 8345만 원을 찍었고 이익실현을 하는지 순간적인 매물이 쏟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역사적인 날!

2023년 1월부터 길었던 하락을 끝내고 갑작스럽게 상승을 시작했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한화로 2000만 원대였고 일 년 조금 넘게 계속 상승을 이어가더니 현재 비트코인 1개 가격은 8300만 원이다. 곧 1억을 찍는다는 말도 거짓말이 아닐 수도 있을 것 같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블랙록과 ceo 래리핑크이다. 비트코인은 사기다, 폰지라고 말하던 그 시절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었고 투자를 하지 않았다. 하지만 돌연 입장을 바꾸더니 비트코인은 가치가 있는 디지털 화폐라고 언급을 했고 현물 ETF까지 승인시켜 버렸다.

 

 

트렌드는 변화한다.

블록체인의 거대한 산이었던 그레이스케일에서 블랙록과 피델리티와 같은 기존 레거시 세력으로 힘이 넘어갔고 배리실버트와 일론머스크에서 래리핑크와 샘알트먼으로 화제의 인물도 바뀌었다.

 

 

또한 화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AI. 인공지능은 블록체인과 결합하기 시작했고 화제성과 기술성, 그리고 추측 불가능한 확장성까지 갖추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도움을 달성했다. 월드코인을 비롯해 AI코인 상승은 앞으로 계속 일어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그리고 무엇보다 비트코인은 탈중앙화가 아닌 중앙집권화에 가까워진 것 같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너무 궁금하다.

 

 

한편 한국인의 희망이라 할 수 있는 리플 XRP는 차트적으로 반등을 보여주고 있었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