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XRP 가격 상승 시작할까? 리또속 장난 아니네

반응형

 

2024.03.15
비트코인은 1억 찍고 조정중
리플 사야 하나?

 

비트코인은 2024년 3월 11일을 기점으로 업비트에서 1억을 찍었다. 역사적인 날이었고 스캠, 폰지로 취급받던 과거는 이제 사라지고 디지털 자산이라는 새로운 벨류를 가지게 되었다.

 

 

현재 오랜만에 조정을 받고 있으며 업비트 알트코인들은 10프로 넘게 빠지고 있는 중이다. 워낙 많이 올랐기 때문에 별로 고통은 없을 것 같은데 고점에서 불타기를 한 분들이라면 맘고생을 하고 계실 것 같다. 지금 조금씩 모아두는 게 좋은 투자 방법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주인공 xrp 가격은 지금 어떨까.


 

 

몇일전 20프로 상당의 가격 펌핑이 있었는데 역시나 리또속 답게 오늘 모두 뱉어내고 있는 중이다. 아마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욕을 하고 있을 것이고 신규로 진입한 코린이는 화들짝 놀란 가슴으로 벌벌 떨고 있거나 손절을 했을 것 같다.

 

 

흥미로운 차트적 접근

그런데 차트를 보면 흥미로운 점을 몇가지 찾을 수 있다. 바로 XRP / BTC 사토시 차트에서 말이다.

반응형

 

 

위의 차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몇가지 주의 깊게 봐야 할지도 모르는 것들이 있다. 우선 거래량을 실은 큰 양봉이다. 오랜만에 녹색의 메로나를 보여줬고 거래량도 상당하다.

 

 

또 하나는 RSI가 다이버전스를 만들고 있다. 긍정적인 신호이다. 그런데 이런 것 가지고 진입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리플을 사야 할까 말아야 할까? 지금 또 떨어지고 있는데 대체 이딴 녀석을 왜 또 관심을 가져야 하나요? 

 

 

이더리움이 상승을 하기전 이더리움 사토시 차트를 살펴보면 유사한 점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몇 번의 하락을 더욱 거쳤고 더 큰 양봉의 거래량을 터트린 후에 가격 상승은 이어졌다.

 

 

역시 리또속일 것이다. 투자자를 농락하는 코인이다. 이렇게 하락하는데 어떻게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냥 패스하고 차라리 알트코인, 근본코인을 사는 게 훨씬 수익률이 좋을 것 같다.

 

 

최근 리플 관련 내러티브들이 다시 형성되고 있다. 그런데 예전과 달리 조금 강하게 체감이 되고 있다.

 

 

조금씩 다가오는 소송의 끝, 게리겐슬러에 대한 압박, 미국의 방향성, 렛저 XRPL와 AMM 도입, ETF 찌라시, IPO, 이더게이트 소문, 심슨의 한 장면까지 말이다.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많은 코인.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가장 오래된 코인. 아마 세상에서 가장 지저분하고 난이도 어려운 코인.

 

 

.. 어쩌면 SEC와 리플 소송 방향성이 나올 때가 된 걸지도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