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전(LifeDiary)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일정과 체험 행사 프로그램 올해도 기대되네요

반응형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일정과 행사 프로그램

참외 하면 생각나는 곳!! 하지만 이제 경북의 큰 행사로 자리 잡은 성주의 대표축제가 2019.05.16(목) ~ 5.19(일)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작년에 다녀왔는데 4일 중에 무려 3일을 참여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번 가보자 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프로그램이 알차더군요. 그래서 가족들과 함께 와야겠다 싶어서 캠핑을 하면서 주말을 성주에서 보냈습니다. 저희 아이를 알아보는 전통시장의 단골가게가 생길 정도였거든요.

 

 

작년에 제가 행사에 참여하고 담은 사진
성주는 선비의 도시

예로부터 태실은 귀하게 여겨졌는데 세종대왕자의 태실 19기가 성주에 모셔져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시작한 축제는 서울 경복궁에서 출발한 태 봉안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매년 큰 성황리에 축제가 진행되는데 사진은 작년의 태봉 안 행사의 일부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성주생명문화축제 일정과 행사 프로그램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행사가 열리는 곳은 맥문동과 수양버들 나무로 유명한 성밖숲 일원에서 치러집니다. A-테마존, B-힐링존, C-무대존, D-참외 존, E-레저존, F-생명 존, G-푸드존으로 크게 나뉘며 부스들로 가득 채워져 있을 겁니다.

 

 

생명 존에서는 성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관광지를 주제로 한 테마존입니다. 한개마을과 성주호, 가야산, 태실의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역시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들로 가득입니다. 이밖에 테마존에서는 생명문화, 참외 주제관이 있으며 힐링존에서는 버스킹과 영화관, 야외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미스경북선발대회 메이크업 심사와 본선이 열리는 15일(수) 전야제에서 모든 프로그램 일정입니다. 16일 14시에 생명선포식이 진행되고 개막식 축하공연은 19시부터 시작됩니다. 17일 금요일에는 참외진상의식과 해외 민속공연, 이승엽 팬사인회가 18시에 진행되네요. 참외 가요제에서 누구 우승할지도 궁금합니다.

 

 

공연을 위해 출연하는 가수들도 대단합니다. 전야제에서는 코요테, 핑크레이디, 신유, 지원이가 나오고 1일 차에 김경호, 케이윌, 러블리즈가 초대가수로 출격 대기라고 합니다.

 

 

해외팀도 많이 참가합니다

18일 14시에 시작하는 태봉안퍼레이드 진행방향은 성주군청에서 시작해 전통시장, 성밖숲으로 향합니다. 이때에 해외공연단은 물론 여러 곳에서 참여한 팀이 중간중간 멈춰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니 참고하세요. 재미있고 볼거리가 가득한데 주요 행사 중의 하나이니 꼭 함께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일정과 행사 프로그램 중에 체험이 빠질 수 없습니다. 가족분들이 함께하기 정말 좋을 정도로 많은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참외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게임도 하고 맛있는 성주 참외도 맛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으실 겁니다. 체험비와 시간 꼭 확인하세요.

 

 

키자니아 체험 중이에요
한개마을에서 선비복도 입고 말도 타고

베이비 올림픽이라는 영유아들을 위한 공간은 키즈카페 같았고 체험존에는 정말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참외시식도 계속 진행되어 중간중간에 맛있는 과일도 계속 먹을 수 있었죠.

 

 

사실 성주 성밖숲만 구경해도 좋습니다. 경북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으로 항상 추천되는 곳인데 300년에서 500년이 넘는 수명을 자랑하는 왕버들나무들의 모습이 장관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세월을 자라며 성주를 지켜주고 관광 자원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 자태가 어찌나 아름다운지 감탄사가 나올법합니다. 보라색 맥문동으로도 유명해 사진사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작년에는 이유를 모르겠지만 피지 않아 안타까웠는데 올해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버스킹,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진행됩니다. 근처에 한개마을, 무흘구곡, 회연서원 등 가볼만한 곳이 많지만 왕버들나무는 꼭 보고 오세요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하나가 된 폐막식도 끝내줬습니다. 성주생명문화축제 일정과 체험 프로그램을 알려드렸는데 저는 작년에 다녀 갔을 때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에 시작한다고 해서 기대감도 있습니다. 자그마치 4일 동안 진행되는 축제이고 올해도 주말이 되면 최대 인파가 몰릴 것 같네요. 주차 통제가 멀리서부터 이뤄집니다. 퍼레이드도 열리기 때문인데요. 주차장이 따로 만들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일찌감치 멀리 주차하고 오시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당장 내일부터 전야제가 시작하니 참외도 실컷 맛보시고 볼거리도 많은 경북축제를 즐겨보세요

 


축제 홈페이지도 링크합니다. 참고하세요

http://sj.go.kr/sjlife/main.d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