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비트코인 리플 하락, 미국 연준의 CBDC 연구와 힌트

반응형
2023.03.10

 

시장의 하락과 미국 CBDC의 힌트

 

청문회가 있었습니다. 파월은 무난히 넘어가는 듯했고 사실 사람들의 기대는 어쩌면 미국 연준 부의장의 자리에 있는 마이클 바가 아니었나 싶었습니다(연준 부의장 내려놓고 다른 직책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전에 리플 고문에 있었던 사람으로 미국 연준 부의장에서 일을 한 인물입니다. 리플과의 인연을 알고 있기에 혹시나 리플 XRP 언급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가져 온 정답지의 이야기만 이야기하고 다소 허무하게 끝이 나버렸습니다.(사실 이게 맞다고 봅니다)

 

 

혹시 디지털 에셋(digital assets)과 크립토(crypto)라는 자막이 보이시나요?!

재미있는 것은 연준 의장과 부의장 입에서 CBDC를 이야기하고 의원들과 크립토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다는 것입니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할 수 없었던 이야기입니다.

가격은 하락하고 있지만 규제와 미국 CBDC 연구는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주 느리게.

 

 

CBDC에 대한 이야기, 연준 부의자 마이클 바 역시 XRP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지만 리플이 하는 사업의 맥락과 일치되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힌트인가)

반응형

 

 

어제 미국 경제지표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업률이 다소 높게 나와서 반등을 하나 싶었지만 결국 실버게이트 사건으로 작은 은행들의 연쇄 작용을 우려한 나머지 결국 비트는 20K를 잠깐 깨는 하락을 보였습니다.

 

 

 

지금의 하락이 반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미국 금리가 이번에 0.5BP 인상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시장은 침울합니다.

마지막으로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은 아직 남아있다고 봅니다. 이유는 파월이 지표를  보고 결정하겠다고 말을 했기 때문입니다.

 

 

3월 14일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입니다. 다행히 실업률이 증가하는 결과가 나왔고 만약 다음 주 수요일에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가 시장에 긍정적인 수치로 나온다며 그나마 숨통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리 발표하는 날짜가 최후의 날은 엄청난 유동성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할수록 더욱 주목받는 리플과 SEC의 소송 결론

 

현재 리플 가격은 504원으로 잠시 400원대로 돌아갔다가 약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비트의 하락에도 혼자 상승하던 힘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비트코인이 하락함에 따라 상승 랠리가 잠시 멈춘 상태입니다.

 

 

리플 소송은 하루가 지날때마다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떨어질수록 더욱 관심을 받는 아이러니가 발생하네요. 

리플 가격은 정말 586달러를 갈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