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파월 청문회, 아마존 NFT 마켓 진출 신용카드 없이 구매 가능

반응형

2023.03.08

 

파월 청문회 요약, 아마존의 NFT 사업

 

 

어제 파월 의장은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의 상황을 고려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 실업자가 생길 수도 있지만 인플레이션을 잡는 게 우선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시장은 출렁였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역시 나름 큰 폭의 무빙을 보였고 결국 하락으로 방향을 바꾸는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언급이 하나 있었습니다. 파월이 본인의 입에서 암호화폐 혁신을 죽이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연준 의장의 입에서 이런 말이 나왔습니다. 지켜보고 있지만 죽이고 싶지 않다고 말이죠.

금리인상은 너무 무섭지만 아직 너무 비관적일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아마존 NFT 마켓플레이스

 

나름 주목할만한 뉴스는 아마존이 NFT 마켓에 진출한다는 것입니다.

내용은 신용카드로 누구나 NFT를 구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메타마스크 없이, 이더리움 없이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류업계와 패션업계, 유통업계에서 NFT 사용은 빠르게 발전할 거라 생각되네요.

 

 

어제 리플 혼자 상승하는 걸 보고 꽤 흥미로웠습니다. 

토레스 판사가 전문가증언 배제에 관한 판결을 내렸고 이는 리플과 SEC 모두의 일부 신청을 기각하며 중립적인 입장을 이야기하는거라고 말합니다. 다만, 리플에게 조금 더 유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약식 판결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으며 XRP 가격이 올라가면 눈덩이처럼 사람들이 올라탈지도 모르겠습니다.

단, 희망회로는 굴리지 않습니다.

단, 힌먼 연설만 제출된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