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미국 SVB 은행 부도 블랙먼데이와 뱅크런, 리플 EDXM거래소 상장 이슈

반응형
2023.03.13

 

미국 역사상 두 번째 규모의 은행 파산

 

리세션은 정말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 은행 SVB 부도는 미국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은행 파산입니다. 뱅크런은 실제로 일어나고 있으며 미국은 현재 펀드를 조성해 피해를 최소한으로 막으려는 조치를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람들은 현재 줄을 서서 돈을 인출하기 시작했고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월요일은 블랙먼데이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주식, 비트코인, 리플 역시 조심히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파월의 인플레이션 잡기 성공?

미국 2년 국채금리가 하루만에 크게 하락했습니다.

웃긴 건 이번 미국 은행 부도로 미국 연준 파월의 인플레이션 잡기가 성공할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지금 현 상황을 보면 인플레이션이 올라감. 소비도 줄어들지 않음. 금리를 올림. 그런데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미국 은행 부도 파산으로 인플레이션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미국 은행이 부도를 맞았다 > 사람들은 무서워 돈을 계속 빼낸다 > 소비심리는 떨어진다. 

2. 기업의 재정상황이 심각하다 > 고용을 줄인다 > 실업률이 늘어난다 > 금리인상 빅스텝을 멈춘다

 

 

결국 인플레이션은 떨어지고 금리인상도 동결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생활이 어려워져야 시장에게 좋다는 결론입니다.

실업률 어쩔 수 없다. 인플레이션을 잡아야 한다는 파월의 방향대로 가는 것입니다.

 

 

리플 관련 소식

 

미국에서 코인을 사고팔 수 있는 EDXM 거래소 출범소식은 이미 접했을 거라 생각합니다(예전에 포스팅 참고).

혹시 리플 상장이 가능성을 본 사람들이 있을 건데 관련 소식이 나왔습니다.

우선 공식적으로 EDXM 거래소 리플 상장은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말 바꾸기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미국 은행 SVB 파산과 리플은 관계가 없을까

이에 대해 리플 CTO는 공식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만약 관계가 있다면 당분간 리플 가격의 하방 압력은 커질 것 같습니다  반전의 반전.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크립토 세계입니다. 멀리 보는 시야와 마음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