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비트코인 디커플링 가능성 메이저코인 3월의 변동성 주의하자

반응형
2023.03.04

 

2023년 리플의 해가 될까

 

어제 실버게이트 사건으로 비트코인이 4프로가 넘게 하락했습니다. 시타델이 그들을 구제할 거라는 찌라시가 돌고 있으며 보이저, 3ac와 같은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팩트체크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그렇게 된다면 또 한번 위기를 넘기는 것이고 손절 친 투자자만 또 또 피해만 입게 되겠네요.

 

 

실버게이트에 더해 다시 시작된 테더 공격, 계속되고 있는 바이낸스 공격.. 블록체인 선점에 대한 싸움은 투자자들을 지치게 만들게 합니다.

 

 

리플의 3월 무빙은 역대급?

어제 리플 xrp 무빙이 신기했습니다. 4시간봉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처음에는 비트코인과 함께 가격이 떨어졌고 선물기준 7프로가 넘는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원래 리플이 떨어질 때는 알트코인이라 1.5배 이상 하락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 하락분을 장중에 다 말아올렸습니다. 일봉차트이며 한화기준 501원에 종가마감을 했습니다. 리플 비트코인 디커플링을 미리 이야기하는걸까요. 예전 리플 가격이 폭등할 때 모든 알트의 수급을 빨아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리플의 호가단위는 상당히 큽니다. 한틱을 올리는데 보통 5억이 듭니다. 그런데 거의 20 틱을 올렸다는 건 5억 곱하기 20은? 저의 생각은 단순히 봇이 아닐 수 있겠다. 개인은 절대 올릴 수 없는 금액이기에 세력일까요? 아니면 여전히 리또속일까요.

반응형

 

2023년 3월은 알트코인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다소 큰 폭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리플, 이오스가 따라가지 않았습니다. 특히 죽은 코인이라 생각한 이오스, 그리고 절대 움직이지 않는 리플. 이밖에 그동안 움직이지 않던 비트코인캐시를 비롯해 메이저코인들이 상승하는 해가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시나리오를 짜봅니다.

 

 

 

지금 게리겐슬러와 sec에 대한 비판은 최고조

 

리플 sec 소송과 관련하여 꾸준한 이슈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현재가 sec와 게리겐슬러에 대한 비판이 최고조에 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중의 힘은 약하지만 힘이 합쳐지면 무섭니다.

며칠 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대로 각 분야에서 나름 인지도와 파워가 있는 사람들까지 합세하여 sec와 게리게슬러의 불합리함을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법률고문의 트윗의 조회수가 90만이 넘고 리트윗이 엄청납니다. 이런 것들이 모여 결국 의회를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리겐슬러의 행보가 최근 과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지금이 정점, 피크를 찍고 내려가지 않을까요. 

 

 

리플 3월 폭등설, ISO 20022. SEC와의 소송 합의, 대중의 비판의 목소리 고조. 게리겐슬러의 지나친 행보. 거기에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살아남을 암호화폐, 기술력 증명,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 중앙은행과의 파트너, XRPL의 가능성.

비록 지금의 가격은 힘들게 하지만 견딜수만 있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리플이 어떤 무빙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오늘 바로 투자하지도 말고 조바심을 내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