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SEC 리플 벌금 20억 달러 요구 XRP 오늘 소식

반응형

 

2024.03.26
리플 너네 벌금 조금만 지불하면 봐줄게

 

앞으로 며칠간 리플 SEC 관련 기사들이 쏟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이유는 법원 절차가 계속 잡혀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아주 핫한 뉴스가 떴다.

 

 

SEC가 이번에 법원에 낸 자료에 따르면 리플 벌금은 20억 달러이다. 별거 아닐 테니까 너희가 이거 내고 끝내 자라는 느낌이다. 그런데 20억 달러면 원화로 2조 6800억 정도이다. 

 

 

각 종 뉴스와 매체는 이를 핫토픽으로 다루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을 상대로 2억이 넘는 벌금을 메기고 있다는 게 실화인가. 근거도 없이 막 지르는 그들의 행동은 합법적인 게 아니라 악의적인 불법 행위로 보이고 있다.

 

 

한국 속담으로 모 아니면 도. 되든 안되든 이거 받으면 완전 땡큐라는 기분으로 금액을 메긴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게리겐슬러와 SEC 행보가 어처구니없다는 게 현재 분위기이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크리스 라센, 스튜어트 알데로티 등 모두 반대 입장을 표출하고 있으며 그들의 부조리에 대해 더욱 깊게 파고들어 밝힐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SEC의 이번 행동 덕분에 리플은 다시 의기투합을 하는 것 같다. 결코 지지 않을 거라는 의도치 않은 상황을 발생시켰다.ㅋ

 

 

오늘 아침 제임스필란 변호사는 절차에 딸 리플의 문서를 제출했다고 한다. 리플과 SEC 소송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런 소식이 전해졌는데 리플은 가격 급락이 있었을까? 신기하게도 20억 벌금 소식이 퍼졌지만 가격에 큰 변동이 없다. 예전같으면 훅하고 떨어졌을 것 같은데 지금은 미동도 하지 않고 있다. 

반응형

 

 

마치 이제 속지 않아. 이제 진짜 끝이 보이는 것 같아. 이런 분위기이다. 일반 투자자들은 모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갈아탔는 것 같은데 또 트레이드 고수들은 이제야 현물로 리플을 구매하는 것 같다. 지금껏 존버한 사람들 속상하게 말이지.

 

 

기대를 모았던 리플 렛저 AMM은 오류가 발견되었고 다시 수정에 들어갔다. 조금 시기가 필요한 것 같다. 이 또한 기가막힌 타이밍이라는 생각이 든다. 20억 벌금 내용, AMM 오류, 결국 리플은 안돼. 건들지 마. 리또속이 틀림없네.

 

 

그나저나 이더리움 ETF 관련하여 피델리티가 수정안을 제출했다고 한다. 스테이킹 하면 증권법 위반 아니었나? 대체 지금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