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테슬라 주식 폭락 일론머스크 트위터에 투자자들은 난감

반응형

희대의 천재로 소개되는 일론 머스크는 현재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업가입니다. 테슬라의 CEO로 알려져 있는 인물로 한때 세계 1위의 부자에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투자자로 2022년을 살고 계시다면 일론 머스크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를 트위터 올리기라도 한다면 도지코인은 순식간에 폭등을 합니다. 개의 종이 시바라서 시바코인을 비롯해 각 종 밈코인의 흐름을 만들기도 합니다. 시바코인의 상승력은 정말 대단했죠. 말 한마디로 시세를 변화시킬 만큼 영향력이 정말 어마무시한 사람입니다. 

 

 

청산을 앞두고 있는 투자자들

테슬라 전기자동차로 큰 수익을 냈었고 테슬라 주가도 미친듯이 올랐습니다. 그런데 현재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주가가 곤두박질치기 시작했습니다. 아주 아슬하게 100달러를 지키고 있으며 천슬라라고 믿었던 사람들에게 피눈물을 흘리게 만드는 중입니다

 

 

테슬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고점 대비 -73프로가 빠졌으며 현재 가격은 111달러 근처입니다. 이는 코인 차트가 아닙니다. 빅테크 기업의 차트인데 믿을 수 없는 하락이 진행 중입니다. 반등 하나 없이 말이죠. 테슬라 주가 폭락의 원인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 늘었고 테슬라 자체의 매출 감소를 뽑고 있습니다. 

 

반응형

 

누군가 말합니다. 테슬라 주가 차트가 마치 비트코인 차트와 너무 흡사하다고 말이죠.

위의 차트는 비트코인 주봉 차트입니다. 너무 흡사하지 않나요? 실제로 비트코인과 비교해보면 너무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매도를 쳤다는 소문이 난 빌게이츠와 마이클버리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주가가 폭락하는 중 어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의미심장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광대 차에 탄 광대가 되지 마세요라면서 웃고 있어요.

 

 

원래 일론머스크는 기괴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테슬라 이야기는 트위터에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불안은 극을 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버리지를 쓴 분들은 청산가가 코앞이라 마음을 다잡고 있다는 트윗이 종종 보이기도 하네요.

 

 

머스크의 목표는 돈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머스크는 사업가입니다. 본인의 목표를 위해 테슬라 주식을 매각(450억 달러로 추정)했고 비트코인 역시 나름 고점에 팔았습니다. 그렇게 현금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며 이번에는 적은 돈을 투자하여 트위터를 샀습니다. 세계를 연결하는 커뮤니티를 샀으니 이제 또 다른 속셈이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그리고 트위터는 그에게 그냥 지나가는 도구일뿐이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억하세요. 그는 자선사업가가 아닙니다. 이미 시작된 100년 역사의 페러다임의 변화! 세계적인 인물의 괴팍한 행보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일론 머스크는 뉴럴링크로 머리에 칩을 이식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엑스의 CEO 대표인 것도 잊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우주 항공 사업, 인공지능, 로봇.. 과연 천재의 목표는 어디까지 계획되어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