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전(LifeDiary)

수성패밀리파크 가성비 좋은 대구 물놀이장

반응형

수성패밀리파크 가성비 좋은 대구 물놀이장

진짜 대프리카가 다가오기 직전입니다. 대프리카가 무슨 뜻이냐고요? 대구 날씨가 워낙 덥다 보니 아프리카 날씨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은 별칭인데 높은 습도에 내려쬐는 햇볕은 정말 장난 아니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대구는 부단히 시민들을 위한 정책과 시설을 내놓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쿨링포그인 것 같은데, 저는 대구 아닌 다른 도시에서 쿨링포그 시스템을 본 적이 없습니다. 개장시간과 위치, 텐트 설치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릴께요.

 

 

사진 보고 오해할 수 있겠는데 여기 워터파크 아닙니다. 대구 무료 물놀이장입니닷~!! 덥다고는 하지만 무작정 계곡이나 워터파크를 갈순 없잖아요. 가성비 좋거나 무료 물놀이 시설이 근처에 없을까, 하다못해 바닥분수라도 괜찮을 텐데 고민하는 대구분들이 계시다면 여기에 한번 다녀와보세요. 지난주에 개장했는데 벌써부터 많은 가족분들이 오셨더라고요. 저희는 오후에 갔는데 와우~ 정말 꽉 찼습니다.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수성패밀리파크를 알아봅시다. 우선 금호강 철새 탐조대 방향에 위치해 있는데 지금이 가장 인기 있는 시기라 차를 타고 들어오시면 아~ 여기인가 보다 하고 감이 오실 거예요. 들어오는 길이 좁은 편입니다. 시설을 살펴보면 주차장과 화장실, 농구장, 족구장, 축구장, 파크골프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의 캐릭터 물망이가 보이시죠?! 정확한 주소는 수성구 팔현길 88-46 입니다.

 

 

화장실과 사무실

딱 눈치채셨겠지만 동네 체육공원입니다. 하지만 수성구에서 자랑하는 공원으로 시설이 엄청 잘 되어 있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탁트인 광장의 규모에 깜짝 놀라실지도 모르겠어요. 은근히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고요. 집에서 놀거리만 챙겨 오면 하루 동안 쾌적한 공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입장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그리고 전용주차장도 있습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무난히 이용이 가능하지만 혹시 물놀이 때문에 방문하신다면 교통체증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집중되더라고요. 특별히 관리하는 분이 안 보이는데.. 들어와서 운이 좋게 주차하거나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오셔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수성패밀리파크 어린이 물놀이장은 입구에서부터 좌측으로 가면 돼요. 들어가면 복작복작거려서 한 번에 알아채실 거니 걱정 마세요.

 

원래 공원안에 그늘막이나 텐트는 설치 못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번 물놀이 시즌에 맞춰서 한시적으로 허가를 한다고 하네요. 아직 어린 나무들이 대부분이라 그늘이 많지 않습니다. 어차피 텐트 안도 찜통일 테지만 엄마, 아빠도 아이가 놀고 나오기를 기다려야 하니깐 챙겨가시면 좋겠네요.

그런데 늦게 가면 가까운 곳에는 못치실거에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 물놀이장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인지 일찍 오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그늘막이 없으면 돗자리도 좋겠네요. 그런데 누가 타프를 쳤던데 그건 좀 그렇더라고요. 혼자 공간을 엄청 차지해버리잖아요. 양심적으로 알아서..

 

 

아이들 엄청 신났네요. 수심이 엄청 얕기 때문에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 안전요원 한분이 상시 대기하고 계십니다. 특별히 나이 제한은 없긴 한데 아마 유아에서 초등학생 3학년까지가 제일 좋아할 것 같아요. 어린 친구들은 보호자가 함께 있어줘야 하는 거 아시죠? 아이들이 워낙 유별나니 엄청 뛰어다니니 조금은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운영시간은 12시 ~ 18시까지 작동한다고 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기상조건에 따라 쉴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날짜는 8월 25일까지라고 하네요. 사진은 조금 커 보이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적당히 놀기 좋고 적당히 보내기 좋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런데 그늘이 많이 없어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 새까맣게 안 타려면 준비를 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닥이 요즘 놀이터에서 많이 보이는 소재같은데 우레탄인가요?! 폭신폭신한 게 넘어져도 조금 덜 아프겠더라고요. 

 

 

간이 탈의실이 준비되어 있고 화장실도 바로 앞에 있습니다.

 

 

튜브랑 물총 가져오셔도 돼요. 그리고 비치볼 가져오시면 더 좋고요. 그리고 여긴 바닥분수까지 같이 운영해서 좋습니다. 다.

 

 

 

수성패밀리파크 바닥분수 운영시간도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12:30 ~ 13:00 / 13:30 ~ 14:00 / 14:30 ~ 15:00 / 15:30 ~ 16:00 / 16:30 ~ 17:00 / 17:30 ~ 18:00 30분씩 총 6회 운영해요. 바닥분수는 9월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늦게까지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어떤가요 이 정도면 가성비 좋은 대구 물놀이장이라고 소개한 이유를 대충 아시거라 생각합니다. 무료로 이런 시설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으니깐요.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메타세콰이어 길도 한번 걸어보세요. 이 날 하늘이 너무 좋아서 풍경이 너무 좋더라고요. 물놀이장이 아니라도 공원으로서도 매력이 많은 곳이에요. 가족여행이나 나들이 오시기도 좋으니 즐겨찾기 해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