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사전(LifeDiary)

대구 수성근린공원 무료 물놀이장 이용방법과 운영시간

반응형

대구 수성근린공원 무료 물놀이장 이용방법과 운영시간

요즘 워라벨이라는 신조어에 맞게 여가시간이 많아진 것 같은데 그만큼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많아진 것 같아요. 주말만 되면 엄마, 아빠들은 아이들과 어디를 가야 하나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요. 특히 활동적인 우리 아이들에게 여름은 큰 고행의 시간입니다. 그러다 보면 시에서 운영하는 좋은데 없을까 하다가 검색을 하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여기도 눈에 들어오실 겁니다. 가득 찬 양동이에서 떨어지는 물이 엄청 시원하죠?! 대구 수성구에는 2개의 무료 물놀이 시설이 있는데요. 수성패밀리파크는 전에 소개해드렸고 나머지 한 곳의 소식도 전해드릴께요.

 

 

위치는 대구은행 본점이 있는 4번 출구로 나오셔서 조금만 걸으면 되는데 수성롯데캐슬과 하이츠 아파트 사이에 있습니다. 동네분들이 많이 오시는 곳으로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멀리서 아이들 노는 소리가 들려서 근처구나하고 감이 오실 거예요. 그런데 높은 고층 아파트 사이에서 이런 시설이 있는 게 조금 이색적이고 웃음소리가 들려서 사람 사는 느낌도 들어 좋습니다.

 

특별히 주차장이 없어요. 그래도 도로 갓길에 주차가 가능하더군요. 오른쪽 편에 살짝 보이시죠? 운동기구가 있고 나무와 쉴 수 있는 의자들이 있는 평범한 곳인데 매년 여름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가 간 날은 조금 더워서 그런지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더군요. 마치 놀이공원에 온 것처럼 시끌벅적합니다.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고 나이제한도 10세 이하의 어린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아전용이라고 해도 되겠는데 물 깊이가 낮고 시설도 미끄럼틀이 전부이기 때문이에요. 잠깐~ 너무 기대하신 건 아니죠? 그러면 뒤로 가기를 해주세요. 대구 수성근린공원은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작은 크기의 공원인데 여름에만 특별히 물놀이 시설이 가동되는 곳이에요. 그러니 큰 기대는 금물입니다.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들리는 곳이고 부담 없이 놀다가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유모차를 끌고 오신 어머님들이 많이 보이는데 야외에서 공짜로 놀 수 있는 데가 많지 않으니깐 근처에 계신 분들은 많이 오시는 것 같더군요.

 

입장료가 따로 없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면 되는데 이용방법에 있어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네요.

 

첫 번째는 물총 사용이 금지됩니다. 예전에 민원이 접수되어서 지금은 사용이 금지되고 있어요. 두 번째는 10살 이하만 이용이 가능해요. 어린애기들이 많아서 큰 오빠와 언니, 형들이 있으면 위험할 것 같아서 나이에 제한을 두고 있더라고요. 세 번째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입니다. 딱 두 가지만 지켜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성근린공원 물놀이 운영시간은 11시 30분 ~ 12시, 13시 30분 ~ 14시, 14시 30분 ~ 15시, 15시 30분 ~ 16시에 가동된다고 해요. 하루 총 4번이고 30분 간격으로 진행되고 매주 월요일과 비가 오는 날에는 휴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상여건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날짜는 8월 25일까지랍니다.

 

 

따로 탈의실이 없어요. 그리고 부모님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그늘막이 설치되어 있어서 조금은 편하게 놀다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뒤에 수성하이츠가 보이는데 빽빽한 고층 아파트만 있어서 주변이 하나도 안 보이는 건 조금 아쉽죠. 바로 옆에 이런 핫플레이스 있는 줄 누가 알겠냐고요. 땅값이 워낙 높으니 어쩔 수 없는데 이제 이런 sns와 블로그를 통해 동네 소식을 찾아서 정보를 구하는 시대 같아요. 바로 옆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 걸 지금도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 같네요. 

 

 

물 깊이가 정말 낮아요. 그런데 튜브를 가지고 노는 애들을 보니 너무 귀엽더라고요. 물은 시원하게 계속 나오지 첨벙첨벙하고 뛰어노는 아이들 보니 괜히 부모님들도 기분이 좋은가 봐요. 파도풀도 유수풀도 하나 없지만 정말 이날만큼은 아이들 천국인 것 같았습니다.

 

지압판도 있고 운동기구들이 산책길을 따라 설치되어 있네요. 이제 여름방학인데 아이들과 함께 대구 수성근린공원에 나와보세요. 그래도 집에 있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포스팅한 수성패밀리파크보다 작고 바닥분수도 없지만 나쁘지 않았네요.

 

관련글 더 보기

 

수성패밀리파크 가성비 좋은 대구 물놀이장

수성패밀리파크 가성비 좋은 대구 물놀이장 진짜 대프리카가 다가오기 직전입니다. 대프리카가 무슨 뜻이냐고요? 대구 날씨가 워낙 덥다 보니 아프리카 날씨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은 별칭인데 높은 습도에 내려쬐..

pinkcho.tistory.com

 

경산 펀펀비치 다녀왔는데 할인 받으니 대구 워터파크 물놀이장 최강인듯

경산 펀펀비치 다녀왔는데 할인받으니 대구 워터파크 물놀이장 최강인 듯 역시 여름 하면 물놀이를 해야 합니다. 장마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요즘 날씨가 29도를 쉽게 넘어가기 때문에 딱이에요. 이제 여름방학..

pinkch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