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SEC 유니스왑(UNI) 웰스노티스 통지 뒤따르는 고소와 합의

반응형

 

2024.04.11
이번엔 네 차례야. 벌금 준비해 놔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크립토세계이다. 오늘은 SEC가 유니스왑을 고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정확히는 고소가 아니라 그 전의 절차인 Wells notice(웰스 노티스) 통지를 보냈다는 내용이다. 이는 하나의 절차이다. 너네 조사하고 소송할 거라는 이야기이다. 모두 그랬다.

 

 

웰스노티스는 사전 통지서이다. 유니스왑은 발행된 지 오래되었고 나름 근본 코인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1세대 디파이 탈중앙화 거래소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코인이다.

 

 

사람들이 SEC를 욕하는 이유는 왜 이제 와서 고소를 하냐는 것이다. 유니스왑은 싸울 것임을 공표를 했고 SEC 너네의 행동에 진절머리가 난다는 뜻을 비추고 있다.

 

 

어찌 되었든 SEC는 크립토 세계의 강자가 아니겠는가. 유니는 예전 리플이 그랬던 것처럼 한방 얻어맞았고 약 20프로 정도의 가격하락을 맞고 있다. 11.4달러에서 유지하다가 9달러가 살짝 깨지기도 했다.

 

 

티커는 UNI이다. 최근 무빙이 좋은 편이었고 저점대비 거의 300프로 상승을 했는데 다시 회귀하는 느낌이다. 수상하게 가격 펌핑이 발생한 것도 그렇고 지금 타이밍에 고소 이야기 나오는 것도 의심이 든다. 

 

 

어디에선가 SEC 소송을 받은 코인은 적법한 절차를 받을 수 있기에 오히려 좋다는 이야기도 들어본 기억이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  코인베이스를 비롯해서 리플이 소송받을 때 다들 가만히 있더니 다들 죽어나가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