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비트코인 가격 하락 바이낸스 거래소 대표 ceo 창평자오 사임

반응형

 

2023.11.22
암호화폐 악재 등장
바이낸스 대표 사임과 비트코인 도미넌스 체크

 

현재 비트코인이 하락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빠지기 시작했고 알트코인들은 하락폭을 키우고 있다. 일봉의 경우 3.5프로 정도 음봉을 주고 있다. 모두 조정을 예상했지만 하락은 여전히 적응이 되지 않는 것 같다.

 

 

비트코인 하락 이유? 아니 조정의 이유는 아무래도 바이낸스 거래소 대표 ceo 창평자오 사임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좋은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지만 미국에서 결국 돈세탁을 했다고 밝혔고 이에 큰 벌금 소식이 나왔다.

 

 

조 단위로 벌금을 매겼으니 빠져나갈 구멍이 없었나 보다.

 

 

크라켄 소송 여파는 약했지만 바이낸스는 나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FTX를 비롯해서 거래소 이슈로 큰 조정을 주는 것은 이제 비슷한 패턴으로 보이기도 하다.

 

 

 리플 XRP 역시 가격 조정을 피할 수 없다. 다크디펜더를 비롯해 예측했던 범위 이상으로 빠지는 듯하다. 0.58달러를 찍었다.

반응형

 

 

한화의 경우 800원이 깨졌다. 예전 무빙을 그대로 반복하는 느낌! 막상 조정이 나왔고 이제부터 다시 한번 조금씩 주워봐도 괜찮은 가격이 나왔다. 이번 하락을 조정으로 보느냐 하락의 시작으로 보느냐는 이제 개인 관점의 차이라 생각한다.

 

 

누구에게는 다시 한번 기회가 온 것이고 누구에게는 다를 수 있으니까. 양봉 하나를 기다려야 하는걸까.

 

 

업비트 주봉차트이다. 아직 리플 XRP 가격을 보면 추세가 깨지지 않았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이다. 일봉으로 볼 수 없지만 4시간 봉 기준으로 하락을 예상할 수 있는 음봉이 꽂히고 있다. 알트들이 버틸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며 이대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빠진다면 알트의 무빙이 현란해질 수 있을 것 같다.

 

 

바이낸스 거래소 CEO의 사퇴. 크라켄 고소, 증권성으로 간주한 알트코인까지! SEC와 CFTC, 미국의 파워가 여전하다는 걸 입증하는 하루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