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페드나우 출시 앞두고 떠도는 소문 메탈코인 VS XRP

반응형

 

2023.07.15
리플 xrp 앞으로의 방향, 페드나우 소문

 

7월 13일은 리플 XRP의 역사적인 날이었다. 가격도 70프로 넘는 상승을 보였으니 다들 놀랐을 것이다.

현재 조정이 나오고 있으며 피보나치 0.5 구간까지 도달했으며 가격은 0.7달러, 업비트 가격은 904원 정도이다.

 

 

이제 어떻게 되는 걸까? 리플의 방향은?

 

우선 인지해야 될 것은 리플은 증권이 아니다는 판결을 받은 최초의 암호화폐 코인이 된 것이다(엄청 중요).

그리고 앞으로의 이슈는 사전에 리플이 기관에게 판 물량에 대한 해결이 될 것이다. 2차 판매와 거래소를 통해 판매한 리플은 증권이 아니지만 기관에게 판 것은 증권법 위반이다라고 판결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리플 판결문인데 증권법 위반이라는 내용이 나온다. 리플 입장에서는 큰 기업과 기관에서 xrp가 사용되도록 해야 하는데 어제 법원 판결에서 여기에 딴지를 걸어놓은 것이다. 리플이 소매 판매자, 즉 일반인들에게 사업을 하려고 이렇게 큰 판을 짠 것은 아닐 테니까

 

 

SEC 소송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 리플 법률고문 스튜어트 알데로티의 트윗도 참고하자.

 

 

궁금증

이미 기관에게 판 7억 달러가 넘는 xrp 판매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앞으로 기관에게 팔 수 없으면 리플 사업도 망하는 거 아닌가? 그럼 리플 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ODL은 어떻게 되는 거지? SEC에게 벌금을 낼려나? 그냥 합의가 이뤄져야 한다.

 

 

이에 누군가는 벌금을 돈이 아닌 xrp로 갚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건 무슨 뜬금없는 소리지? 근데 여기는 음모론이 있다. 지금까지 리플이 기존의 금융카르텔에게 양보를 안 했으니까 증권으로 간주된 금액을 리플 수량으로 준다는 것이다. 그럼 어느 정도 서로 양보하게 되고 으쌰으쌰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반응형

 

 

앞으로의 숙제일 것이고 지루한 공방이 이어질 수 있을 수도 있다. 그러니까 앞으로 리플 가격을 흔들 수 있는 껀덕지가 될 것 같다. 그런데 여기에 중심을 잡고 가야 한다. 이제 리플은 증권이 아니라는 법원의 판례를 가진 첫 번째 암호화폐라는 것을 말이다.

 

 

아? 혹시 알고 있는지..

 

미국 안에서 즉시결제가 가능한 페드나우가 7월에 출시된다고 했었다.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 페드나우는 미국 CBDC와 관련이 깊다

 

 

이쯤에서 가만히 있을 커뮤니티가 아니지~!!

 

재미있는 리플 페드나우 찌라시가 또 퍼지고 있다. 저 사람은 예전부터 비슷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데 페드나우 출시가 7월 20일로 코앞에 왔는데 리플 sec 소송이 그전에 끝났기에 어느 정도 퍼즐이 맞춰졌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은 메탈 코인이 아니었나. 

 

 

 

 

리플 페드나우? 현재 리플 가격이 지지부진하게 진행되고 있다. 큰 임팩트가 더 필요하다. 만약 페드나우가 공식적으로 출범되고 관련된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즉 리플 xrp 렛저와 연동되었다고 말해버린다면? 가능성이 낮다. 가능성이 낮은 이야기이다..

 

 

리플과 SEC 합의가 어떻게 될까?

 

리플이 미국에 들어온다. 앞으로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