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Coin)

리플 온도(ONDO) 코인 파트너십, XRP 커뮤니티데이 소식 정리

반응형

 

2025.01.29
가장 큰 뉴스는 온도코인과 리플 XRP 파트너십
그런데 더욱 임팩트를 준 소식은..

 

어제 X에서 진행된 리플 커뮤니티데이는 어쩌면 스웰보다 더욱 많은 관심을 받은 것 같았다. 온라인 플랫폼이 오프라인 행사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음을 증명하는 듯했고 앞으로의 변화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일론머스크의 X(구트위터)의 활용과 돈이 몰리는 걸 말이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다는 말은 이번에도 적중했다. 알짠 정보도 있었지만 퍼드와 루머, 희망회로가 더욱 많았다. 사람들은 정보를 퍼나르기 바빴던 것 같다.

 

 

간단하게 리플 커뮤니티데이 관련 소식 몇 가지를 이야기하자면 SEC 소송 관련 합의 혹은 기각이라는 소식이 나올 거라는 이야기가 돌았다. 브래드갈링하우스는 락 인을 했다. 날짜가 코앞이다 등 생성된 이미지와 찌라시가 퍼졌다.

 

 

다른 하나, 리플 CEO가 이번에 출연해 트럼프를 만나 미국 전략적 준비자산과 관련한 토크를 했다고도 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게 확실하지 않다.

 

 

댓글에 그런 이야기 한 적 없다. 다시 한번 들어봐라. 이상한 이야기 하지 말라고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진짜 알짜배기소식은 확정했다는 말이 아니라 체인링크와 함께 토론을 했다는 것이다.

 

 

또 다른 이슈는 SEC 홈페이지에서 소송 이야기가 사라졌다. 이에 모든 소송은 끝이 났다면서 캡처 사진이 퍼졌다.

 

 

그런데 이는 일부는 사실이고 반은 아니다. 그저 카테고리가 이동을 했을 뿐이다. 그래도 끝을 향해 간다는 걸 증명하는 거라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정말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내용이 퍼졌는데 루머가 아닌 흥미로운 이야기도 몇 가지가 나왔다. 바로 온도코인 소식이다.

 

 

리플과 온도코인의 파트너십 발표이다. 온도 ONDO 코인은 RWA 테마의 대표적인 코인으로 업비트에서도 거래가 되고 있다. 블랙록의 실물 경제 토큰화와 관련 깊은 RWA 코인이 리플의 RLUSD와 연결이 된 것이다.

 

 

온도 파이낸스의 1억 8,500만 달러의 미국 국채 발행 OUSG는 리플 XRP 렛저 위에서 토큰화될 것이다. 1억 8천만 달러는 한화로 2,605억이다.

 

 

가짜와 진짜 소식이 한 번에 퍼져서 어제 리플 커뮤니티데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상당한 피곤함을 발생시키지 않았나 생각한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단기 미국 국채 발행, 블랙록 빌드 BUILD, RLUSD에서 발행과 상환, 온도와 리플 렛저, 유동성, XRP 가격 상승의 가능성이다.

 

 

마지막으로 짐 크레이머가 비트코인을 사야 한다고 말을 했다. 리플도 XRP 커뮤니티도 커뮤니티데이도 아닌 짐크레이머 한 명이 비트코인 커뮤니티를 긴장시켰다. 이게 가장 임팩트가 있었다

 

  • 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일뿐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